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Contact Us
  아이디 저장하기
 
홈 > 참여마당 > 나만의 SAS활용 노하우
하나투어가 머신러닝을 활용하는 방법 2017.05.23
조정윤 57 0
http://www.mysas.co.kr/SAS_club/d_freeboard.asp?b_no=7296&gotopage=1&con=subject&keyword=&cmd=content&bd_no=04&gubun=

출처: SAS KOREA 블로그 http://www.blogsaskorea.com/35

출처: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052302109960753001

 

자세한 내용은 SAS KOREA 블로그 참조를 부탁드립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국내 최대 여행 종합 기업인 하나투어는 바로 이 CRM 시스템을 고도화하기 위해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된 첨단 고급 분석 솔루션에 과감하게 투자함으로써 여행 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마케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고, 고객 세일즈 성과를 대폭 향상시킨 하나투어의 사례를 살펴볼까요?

 

 

통합 마케팅 인프라 환경 ‘하나캠프 시스템 2.0’ 구축

 

지난 2016년 12월, 하나투어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되는 고객 및 상품 데이터를 통합하고, 자동화된 마케팅 성과 분석 체계를 마련하고자 첨단 고급 분석 솔루션인 ‘SAS 마케팅 자동화(SAS Marketing Automation)’를 도입했습니다. 양사는 SAS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CRM 캠페인 관리 시스템인 ‘하나캠프 시스템 2.0’을 성공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데이터 분석 기반의 통합 마케팅 인프라 환경을 구축했는데요. 이를 기반으로 고객·예약·상품 등 기본 정보, 상품 추천 및 고객 세분화 모델링 결과, 캠페인 반응 등 광범위한 마케팅 데이터를 포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마케팅 데이터 마트’를 개발했습니다

<중략>

하나투어 이커머스사업부 박성재 이사는 “캠페인의 진행 상태와 완료된 캠페인 현황을 통합 모니터링하고, 다양한 분석 리포트를 활용해 일별 캠페인 효과 분석을 보다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라며, “마케팅 프로세스 전반에 머신러닝 기반 자동화 시스템 적용을 확대해 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중략>


 
 
    
 
 SAS 분석챔피언쉽 개최 [LG유플러스와 함께 하는 SAS분석챔피언쉽]
 포춘의 ‘일하기 좋은 기업’은 어떻게 세계적 권위를 얻었나[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