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Contact Us
 
홈 > SAS Tech & Tip > SAS 자주 묻는 질문
[EG 이용관련] EG 실행 오류관련 2014.01.10
MYSAS 3477 0
http://www.mysas.co.kr/SAS_tiptech/c_tiptech.asp?b_no=3043&gotopage=1&con=subject&keyword=&cmd=content&bd_no=07&gubun=SAS%20Application%EA%B0%9C%EB%B0%9C

 

 

 

  >  Enterprise Guide를 사용 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에러메시지가 출력됩니다.

The repository identifier is invalid. A Reposid parameter must be of the form A0000001.XX.

 

문의주신 사항은 EG의 구성정보가 있는 파일이 손상되어 발생한 현상으로 보입니다.

SAS관련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하고 아래 디렉터리를 삭제해주신 후 EG를 다시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AppData, Application Data 폴더가 보이지 않을 경우 윈도우탐색기에서 폴더에 대해 숨김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user_id>\Application Data\SAS\Enterprise Guide\4

 

이후에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시, EG와 위 디렉터리를 모두 삭제하신 후 안전모드에서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제어판에서 EG 삭제

2. EG 디렉토리 삭제 () C:\Program Files\SAS\EnterpriseGuide

3. !appdata 폴더에서 EG 삭제

C:\Documents and Settings\<user_id>\Application Data\SAS\Enterprise Guide\4

4. 설치 진행

 

 

 

 

76> Enterprise Guide를 실행했을 때, 아래와 같은 오류메시지가 뜨면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System.Runtime.InteropServices.COMException (0x8004274C): Could not establish a

connection to the SAS server on the requested machine.  Verify that the SAS server has

been started with the -objectserver option or that the SAS spawner has been started. 

Verify that the port Combridge is attempting to connect to is the same as the port SAS (or

the spawner) is listening on.

 

문의 주신 내용에 대하여 우선SAS Service가 정상적으로 떠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버의 SAS 서비스 확인 (ObjectServer 떠 있는 지 확인)

    1. 서비스가 stop된 경우

         - 서비스 restart

다른 사용자는 접속이 이루어 지지만, 현재 사용자만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2. 현재 사용자 컴퓨터에서 서버에 8561, 8591 포트 연결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명령프롬프트에서 >> telnet <서버 명> 8561

                             >> telnet <서버 명> 8591

         2.1. 연결 안 되는 경우 è 현 사용자 컴퓨터에서 방화벽 설정 되어 있는지 여부 확인

         2.2. 연결 되는 경우

          - 사용자 컴퓨터의 hosts파일(C:\WINDOWS\system32\drivers\etc )에 서버등록확인

 

 

 
 
 
휴대폰 번호
휴대폰 인증번호
 
 [EG 사용관련] SAS 테이블의 위치 찾는 방법
 [EG 이용관련] 텍스트파일 내보내기 옵션 및 EG사용 오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