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Contact Us
 
홈 > SAS Stories > SAS 자료실
2012년 10대 IT 트렌드 2012.01.03
MYSAS 4500 0
http://www.mysas.co.kr/sas_club/g_sample.asp?b_no=2061&gotopage=9&con=subject&keyword=&cmd=content&bd_no=11&gubun=

NIA가 뽑은 ‘2012년 10대 IT 트렌드’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IT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10대 트렌드를 담은 ‘2012년 IT 트렌드 전망 및 정책방향’ 보고서를 발간했다.

정보화진흥원은 1차 조사에서 의견, 성향, 트렌드를 파악하는 정성조사를 통해 IT관련 이슈와 키워드를 추출한 뒤 2차로 100명의 IT전문가를 대상으로 구체적인 검증을 통해 10대 IT 트렌드를 선정했다.

그 결과 2012년 IT 분야의 핵심 트렌드로 1위 정보보호 및 보안, 2위 클라우드 서비스, 3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4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5위 위치기반서비스, 6위 스마트워크, 7위 소셜비즈니스, 8위 스마트 디바이스, 9위 오픈 플랫폼, 10위 빅 데이터가 선정됐다.

이번 조사 결과 SNS, 위치기반서비스, 오픈플랫폼, 빅데이터 등이 작년과 다르게 새로운 IT 트렌드로 제시되었으며, 2012년 IT 트렌드 대부분이 ‘스마트’라는 사회적 화두와 연결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정보화진흥원은 2011년이 스마트폰 이용 확대와 모바일 서비스의 활성화로 촉발된 스마트 열풍이 구체화되었던 ‘실현의 해’라면, 2012년은 IT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가능성과 성장동력을 창출하여 창조강국으로 발돋움 하는 ‘기회와 도전의 해’라고 진단했다.

한영미 정보화진흥원 책임은 보고서를 통해 “2012년은 지속적인 저성장 기조 속에서도 정보기술의 혁신전 발적인 새로운 서비스와 시장을 창출할 전망”이라며 “2012년에는 모빌리티,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셜 기술들이 상호 결합되면서 더욱 진화한 서비스와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정보화진흥원은 이번에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모빌리티,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셜컴퓨팅에서 어떤 사업이 활성화될 것인지에 대해 설명했다.

모빌리티 분야에서는 기업들이 모바일 오피스를 구축하고, 스마트 교육, 스마트 의료 분야에서 모바일 기기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것으로 전망했다. 빅데이터 분야에서는 수많은 데이터들 중에서 숨은 의미를 찾아내 가치 있는 정보로 변환시키는 데이터 분석 기법과 도구들이 주목된다고 설명했다. 클라우드 분야에서는 가상화 인프라 도움으로 성장이 계속될 전망이다. 소셜컴퓨팅 분야는 지금까지 명확한 수익모델이 없었지만 앞으로 퍼스널 클라우드, 모빌리티, 빅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가 창출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정보화진흥원은 “2012년에 전망된 주요 IT 트렌드는 경제활성화, 스마트정부,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 등 주요 국가 현안을 해결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며 “선정된 트렌드를 중심으로 정책개발과 주요 사업 추진에 활용해 다양한 사회 현안을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 창출을 하는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http://www.bloter.net/archives/90140

 

 
 
 
휴대폰 번호
휴대폰 인증번호
 
 왼손잡이는 진짜 머리가 더 좋을까?
 결산2011! 전문가가 전하는 클라우드&빅데이터&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