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Contact Us
 
홈 > SAS Stories > SAS 인턴 후기
2019년 SAS KOREA 상반기 인턴 후기 - CC팀 손영리 2019.02.28
손영리 17 0
http://www.mysas.co.kr/sas_club/h_sample.asp?b_no=11033&gotopage=1&con=subject&keyword=&cmd=content&bd_no=41&gubun=

안녕하세요, SAS Korea의 Customer Cares Team의 손영리입니다.

 

2019년 1, 2월 두 달간 CC팀에서 인턴생활을 하며 제가 담당한 일들과 느낀 점을 간단히 서술하겠습니다.

 

1. 업무 내용

1) SAS KR의 매출(Revenue) 발생 상황을 파악하고 ORION상의 comment에 progress를 입력하기
- ORION은 SAS KR의 전반적인 매출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 이 사이트 내에서 Risk 관리, 계약 체결 현황 관리, cancellation 파악 등 매출 집계와 관련한 여러가지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Monthly / Quarterly / Yearly Revenue 집계 및 현황 파악

- Target금액과 Forecast 금액을 비교하여 매출달성률이 얼마인지, 작년과 올해에 비해 어느 정도의 증감이 있는지를 파악했습니다.

- 특히, 분기 및 연 별로는 profiling을 진행하여 제품 별 & 계열사 별로 매출 규모를 보여주는 ppt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2. 느낀점

- 여러 회사에서 인턴 생활을 했지만, 이번 인턴 기회로 그 어느 곳에서 보다도 굉장히 실무에 가까운 업무를 담당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상반기 인턴분들 중, 저 혼자 경영학과여서 통계적인 지식을 요구하는데 제가 따라가지는 못할까 걱정을 많이 했지만, 영업관리 부서여서 다행히 그런 일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처음에 Target과 Forecast의 개념을 이해하지 못해서 업무 수행에 좀 차질이 있던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sales가 어떻게 이뤄지는지를 알고 계신분이 지원한다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인턴십 기간동안 실수도 많이 했지만, 그만큼 배워가는 점이 많아서 뿌듯했습니다. 2개월간 영업 및 매출에 관한 다양한 작업들(ex. Excel 작업, ppt 보고서 제작 등)을 하면서 영업팀 업무의 전반적인 상황을 알 수 있었습니다. 향후 진로 설정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 2개월 간 같이 고생도 많이 하고 서로 많이 도와 준 인턴 동기들에게도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휴대폰 번호
휴대폰 인증번호
 
 2019년 SAS KOREA 상반기 인턴 후기 - AA팀 이은진
 2019년 SAS KOREA 상반기 인턴 후기 - 교육팀 한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