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Contact Us
 
홈 > SAS Stories > SAS 인턴 후기
2019년 SAS KOREA 상반기 인턴 후기 - PSD팀 박소정 2019.02.28
박소정 23 0
http://www.mysas.co.kr/sas_club/h_sample.asp?b_no=11037&gotopage=1&con=subject&keyword=&cmd=content&bd_no=41&gubun=

안녕하세요, 2019 상반기 SAS인턴을 끝낸 박소정입니다.

저는 여러 부서중에 PSD(Consulting)부서에서 프로젝트에 투입되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통계학과를 전공하며 프로그래밍 수업과 자격증을 통해 SAS를 알게 되었습니다. SAS Tool에서도 Enterprise Miner, Enterprise Guide 등 평소에 사용하기 어려운 다양한 툴에 대해서 배우고 싶어 SAS인턴십에 지원했고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두 달 동안 제가 맡은 업무는 크게

1. SAS 프로그램에 대한 학습과 실습 (VDMML, EG, EM, FS)

2. 프로젝트 투입 (데이터 수집, 처리, 분석)

이었습니다.

 

 3주차부터 프로젝트에 투입되면서 SAS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회사에 대해서도 알게 되고 관련된 산업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고객사 중 S-OIL로 프로젝트를 나가게 되었습니다. 

 

 S-OIL의 수요예측프로젝트를 통해서 프로젝트 업무에 대해서, 데이터 수집과 마트 구축, 모델 구축 등 가공된 데이터가 아닌 실제의 데이터로 고민하고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가 단순히 분석만이 아닌 현업과 고객사와 여러 입장의 소통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도 다시 한 번 느꼈던 것 같습니다. 

 

 두 달이라는 길고도 짧은 시간이었지만 인턴을 통해 좋은 사람, 좋은 경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시간 동안 프로젝트에 투입되면서 함께하지 못한 시간도 많지 않아 아쉬웠지만, 같은 분야의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인턴생활을 하면서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 분석, 통계, 컨설팅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이라면 SAS인턴십이 의미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배우려는 자세, 성실함만 가지고 있다면 SAS에서 많이 배우시고 얻어가실 수 있을 겁니다.

 

 + 프로젝트 동안 이끌어주시고 알려주신 윤영운 수석님, 좋은 말씀과 함께 PSD팀을 관리해주신 신용원 전무님, 그리고 인턴 모두를 관리하고 도와주신 황나윤 선임님, 두 달 동안 함께 해준 SAS 인턴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휴대폰 번호
휴대폰 인증번호
 
 2019년 SAS KOREA 상반기 인턴 후기 - 마케팅팀 고경민
 2019년 SAS KOREA 상반기 인턴 후기 - AA팀 강아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