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Contact Us
 
홈 > SAS Stories > SAS 인턴 후기
2019년 SAS KOREA 상반기 인턴 후기 - AA팀 우지현 2019.02.28
우지현 134 0
http://www.mysas.co.kr/sas_club/h_sample.asp?b_no=11039&gotopage=1&con=subject&keyword=&cmd=content&bd_no=41&gubun=

 

안녕하세요 :) 저는 Presales팀 내 Advanced Analytics 인턴 우지현입니다.

 

제가 한 업무는 SAS Viya 내 CAS를 이용해서 추천시스템 담당이었습니다.

2달 동안 제가 한 업무는 크게 3가지였는데

1. 고객사를 위한 자료 제작

2. 수석님이 주신 데이터에 추천시스템 적용

3. 파이썬으로 추천시스템 구현

이렇게였습니다.


저는 분석에 파이썬을 사용했기 때문에 Viya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습니다.

첫번째 업무는 고객사를 위한 자료 제작 진행했습니다.

CAS를 이용해서 SAS에서 사용가능한 추천시스템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고객이 따라할 수 있게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덕분에 추천시스템에 이용되는 알고리즘을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두번째 업무는 수석님이 주신 데이터에 추천시스템을 적용하는 일을 했습니다.

sample 데이터가 아닌 대용량의 자료를 분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또한 알고리즘 기능들에서 제공하는 옵션의 차이를 알아내고 모델링하는 작업을 반복하면서 어떻게 하면 분석을 잘 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하게 해주었습니다. 비록, 가이드의 부족으로 완벽하게 완성하지는 못했지만, 그만큼 얻어가는 것이 많았고 많은 보람을 느꼈습니다.

마지막 업무는 파이썬에서 추천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AA팀은 일주일에 한두번씩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매주 발표를 해야하는 부담감이 있었지만 이 시간 동안

같은 팀 내에서 인턴 친구들이 담당하는 프로그램이나 알고리즘도 같이 배울 수 있었고 발표에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팀장님을 비롯하여 멘토님들 너무 다 좋으셨고, 항상 발표이후 피드백을 주시기 때문에 많이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멘토님들이 바쁘실텐데 질문할 때마다 친절하게 대답해주셔서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좋았던 건 인턴 친구들을 만났다는 점입니다. 업무가 힘들지만 같이 동행하는 친구들이 있다는 것 만으로도 힘이 됩니다.

이번 한해 정말 즐겁게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휴대폰 번호
휴대폰 인증번호
 
 2019년 SAS KOREA 상반기 인턴 후기 - TS팀 박세훈
 2019년 SAS KOREA 상반기 인턴 후기 - 마케팅팀 고경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