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Contact Us
 
홈 > SAS Stories > SAS 인턴 후기
2019년 SAS KOREA 하반기 인턴후기 - AA팀 양수형 2019.08.26
양수형 103 0
http://www.mysas.co.kr/sas_club/h_sample.asp?b_no=11161&gotopage=1&con=subject&keyword=&cmd=content&bd_no=41&gubun=

안녕하세요, 저는 Customer Advisory 팀 내 Advanced Analytics 인턴 양수형입니다.
 

통계학과에 진학한 이후, 지금까지 SAS 툴을 다루어 보면서 자연스럽게 SAS라는 회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감사하게도 SAS에서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그동안 회사에서 배운 것이 무척 많아 귀중한 경험을 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인턴십 준비 과정>

 

조금이나마 SAS 인턴십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준비 내용을 조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분석 챔피언십 경험이나 SAS 자격증이 없었는데, 다른 인턴분들 중에는 SAS 자격증이나 분석 챔피언십 수상 경험이 있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자기소개서에 통계학과로서 SAS를 지금까지 많이 활용해 왔다는 등 SAS에 대한 관심과 사용 정도를 강조한 것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SAS 코리아
에서 진행한 업무>

 

제가 SAS에서 진행한 업무들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SAS VDMML 학습

-      Model Manager 학습

-      Python을 통해 생성한 모델 Model Managerimport Model Manager 기능 사용 test
 

우선 한번도 사용해 보지 못했던 SAS Viya, VDMML을 공부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SAS Base밖에 사용해 보지 못했는데, 인턴을 하면서 VDMML을 실습해 볼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습니다

그 이후 제가 주로 한 업무는 SAS Model Manager의 기능을 테스트해보고, python으로 만들어진 모형을 Model Manager에 등록했을 때 Model Manager가 제공하는 기능을 여전히 사용할 수 있을지 테스트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SAS Model Manager라는 프로그램을 공부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SAS 중에서 StudioV, VA, Visual Pipeline에서 작업한 모델들, Python으로 만든 모델들, Pmml 모델들을 Model Manager에 등록하는 작업을 한 뒤 제공하는 기능이 어디까지 활용될 수 있을지를 정리했습니다.
 

CA 팀의 AA팀의 경우, 매주마다 주간 작업 발표가 있었습니다. 멘토님뿐 만 아니라 팀 직원분들의 코멘트, 추가하면 좋을 점, 또 주목하면 좋을 부분 등에 대한 내용을 들을 수 있어 무척이나 도움이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외에도, 인턴들에게 한달에 한번씩 SAS 자격증을 무료로 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만약 자격증이 없거나, 따고 싶은 자격증이 있는 경우 이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턴십을 끝내며 느낀 점>

데이터 분석에 있어서 지금까지 학교에서는 자료에 대한 전처리, 모델 학습 및 평가 단계까지 주로 배웠는데, 그 이후의 Deployment 단계와 모델 관리에 대해 조금이나마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 모델을 학습시키고 최종 모델을 결정한 이후에 모델의 성능이 시간에 따라 떨어지지는 않는지, 모니터링 하며 새로이 모델을 fitting시킬 필요가 있는지 혹은 hyperparameter를 바꿀 필요가 있는지 등의 모델 선택 이후의 과정과 고민들에 대해 배워 볼 수 있어 정말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인턴 경험이 처음이라, 막상 입사하기 전에는 무척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전달받은 업무를 하면서 모르는 사항이나, 막히는 사항이 있어 멘토께 질문을 드릴 때 마다 바쁘신 와중에도 정말 친절하게 질문을 받아 주셨습니다. 또한, SAS에서 근무하며 SAS의 근무 환경과 분위기를 경험해 볼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수확이었습니다. 이외에도 관심사가 비슷한 인턴들과 함께 2달간 근무하면서, 친해질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휴대폰 번호
휴대폰 인증번호
 
 2019년 SAS KOREA 하반기 인턴후기 - AA팀 이예원
 2019년 SAS KOREA 상반기 인턴 후기 - PSD팀 마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