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Contact Us
 
홈 > SAS Stories > SAS 인턴 후기
2019년 SAS KOREA 하반기 인턴후기 - MKT팀 지서영 2019.08.26
지서영 265 1
http://www.mysas.co.kr/sas_club/h_sample.asp?b_no=11166&gotopage=1&con=subject&keyword=&cmd=content&bd_no=41&gubun=

안녕하세요 😊  SAS KOREA 마케팅 부서 인턴 지서영 입니다.
2
개월 동안 SAS KOREA 마케팅 인턴으로 진행한 업무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주요 진행업무 내용

1) Orion Data Staging
작업 

SAS
세미나에 참석한 고객사 데이터를 Orion에 업로드 전 Data 스테이징 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주로 Excel을 통해 선 작업이 이루어지고, SAS에서 사용하는 DB 프로그램에 있는 Orion 데이터를 수정 및 추가하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2) SAS
세미나 참가 & 블로그 글 작성 

운이 좋게 제가 근무했던 7-8월 기간 중 SAS 세미나 동안 제조 세미나 일정이 있어서 직접 세미나에 참가할 수 있었습니다. 세미나에서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고, 이후 기사로 정리하여 SAS 공식 블로그에 업로드하는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세미나를 통해서 SAS 고객사의 성공사례 및 제조사 분석 사례를 들을 수 있던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3) SAS
분석 챔피언십 준비 & SAS SNS 채널 탐색

SAS
분석 챔피언십 오리엔테이션에서 직접 촬영 및 취재를 진행하여 기사를 작성하는 경험을 진행하였습니다. SAS 분석 챔피언십에서 진행된 교육 행사 또한 촬영 및 참석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분석 챔피언십 관련 이벤트 컨텐츠를 작성하는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SNS 채널 업로드 과정에서 선 작업으로 SAS SNS 채널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탐색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현재는 블로그 SAS Blogs & Insights 콘텐츠 리스트업 업무를 현재 진행 중입니다.

4) MYSAS
글 작성 

SAS KOREA
채널 중 http://mysas.co.kr/sas_tiptech/a_question.asp My SAS 라는 채널에서 프로그래밍 관련 글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제가 업로드 한 글은 SAS를 활용한 표본추출방법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이후 위 글을 업로드를 진행하였습니다.
 
5)
동영상 시나리오 작성 

SAS
분석 챔피언십 Q&A 영상과 인턴 후기 영상 시나리오 작성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레퍼런스를 찾고, 영상에 대한 컨택 및 영상 내용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작업하였습니다. 또한 영상 촬영을 해주시는 감독님 분들과 함께 미팅을 통해 직접 동영상 작업을 협업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6) Viya
데이터 분석 & Trial 정리 

SAS Viya trial
을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뒤, 접속하는 방법부터 시작하여 스크린 캡쳐 방식으로 PPT 작성을 진행 중입니다.

2.
좋았던 점

1)
인턴 분 들과의 추억

희로애락을 같이 할 수 있었던 인턴 분들이 있어서 너무 재밌는 인턴생활이 된 것 같습니다. 같이 회식도 진행하고, 서로 자주 소통하면서 업무 이외의 많은 정보들을 얻어 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2)
휴게공간 & 가득한 다과 

항상 휴게실 안에는 바나나, , 커피 등 다양한 다과가 있었습니다. :D 아침을 안 먹고 와도 든든하게 업무를 시작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3)
경험을 쌓을 수 있었던 여름방학 

저에게 블로그 글을 작성하고, 공식 행사에 참여하고, 영상을 촬영하는 일은 모두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이었습니다. IT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방학이 될 것 같습니다.

4)
기회를 주었던 선임 님  

사실 제가 가장 SAS 코리아 마케팅 팀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저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으신 멘토님이 있어서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슈에 있어서 항상 제 의견을 먼저 물어봐 주시는 멘토님이 계셔서 열정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2개월이 너무 즐거웠습니다.

5) Brown Bag &
회식

인턴 근무 중 2번의 Brown Bag 타임이 있었습니다. Brown Bag 타임에는 현직자 분들의 SAS 데이터 분석가로서의 업무, SAS Modeling Process for ML systems에 대한 강의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강의를 통해 다양한 SAS KOREA 부서의 업무 내용과 데이터 분석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3.
느낀 점 

이번 인턴 면접을 붙은 것이 저에게 행운이였던 것 같습니다.
긴장하다 보니 면접에서 준비했던 말을 하지 못한 것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번 인턴에 붙은 것을 행운이라고 생각하고 항상 먼저 손드는 인턴 되기로 결심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인턴 리더를 맡아서 해보았는데, 그 결과 좋은 분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 또래 인턴들과 더욱 더 친해지게 된 계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2
개월이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인 것 같습니다. 이번 인턴을 진행하면서 주어진 일에 대한 책임감과 주어진 문서를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게 된 것 같습니다.

SAS
인턴을 통해 다양한 업무를 경험해 보고, 좋은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휴대폰 번호
휴대폰 인증번호
 
 2019년 SAS KOREA 하반기 인턴후기 - PSD팀 김지수
 2019년 SAS KOREA 하반기 인턴후기 - CC팀 강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