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Contact Us
  아이디 저장하기
 
홈 > 참여마당 >
2016 SAS KOREA 동계 인턴 후기 - 기술지원팀 여현규 2016.03.10
정재윤 860 0
http://www.mysas.co.kr/sas_club/h_sample.asp?b_no=6757&gotopage=1&con=subject&keyword=&cmd=content&bd_no=41&gubun=

안녕하세요

 

기술지원팀에서 인턴을 했던 여현규입니다.

 

시작 한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 인턴십이 종료되고 복학 준비를 하고 있네요. 저는 이제 4학년이 되는 데요. 좋은 시기에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턴십 하면서 아 학교 다닐 때 이런 것들 좀 많이 연습 했어야 하는데…”이런 생각이 든 상황이 몇 번 있었는데, 이러한 기억을 그대로 갖고 다시 학교로 돌아 갈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제 기억으로는 면접 일이 시험 기간과 겹쳤던 것 같은데, 그 핑계로 준비를 많이 못했습니다. 면접 일은 다가 오는데 준비한 건 없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도 해서 인터넷에서 후기 검색을 했는데 생각 보다 많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몇 없는 후기 글들이 고마웠습니다. 그것이 제가 글을 정말 못쓰는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후기를 쓰고 있는 이유입니다. 미리 말씀 드리지만, 합격하기 위한 방법 이런 내용은 아닙니다. 솔직히 저는 지금도 제가 합격자였다는 사실이 놀랍거든요. 그렇지만 제가 인턴생활을 하고 느꼈던 부분, 생각 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공유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 입사지원 할 때 Consulting으로 지원 했습니다. 데이터 분석과 관련 된 일을 실제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지원 했고, 면접 때도 그런 부분에 대해 말씀 드려야겠다는 생각 했던 것 같아요. 면접은 그룹 면접으로 진행 됐는데요.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면 4~6명의 면접관 분들과 10명 정도의 지원자들이 한 회의실에서 면접을 진행합니다. 앉는 순서는 정해져 있었던 것 같고, 면접관님께서 질문을 하시면 한쪽 끝 지원자부터 돌아가면서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 됐습니다. 하필 저는 처음이라원래 긴장을 많이 하는데 그날은 정말 제 심장소리가 들릴 만큼 긴장 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긴장됐던 면접이 끝나고 저는 당연히 떨어진 줄 알고 마음 내려 놓고 지냈습니다. 그런데 얼마 후 합격 메일이 왔습니다. Consulting이 아닌 Tech Support 팀으로. 제가 처음에 생각 했던 부서는 아니지만 컴퓨터를 배우고 싶은 저로서는 기술지원 팀 또한 상당히 매력적인 부서였고, 그렇게 해서 기술지원 팀에서 두 달 간 인턴을 하게 되었습니다. 팀에서 제가 한 일은 기술적 문제에 대한 QA, 가이드 작성 등의 업무였는데요. 이런 업무들이 처음 지원 할 때 생각 했던 데이터 분석과는 별로 관련 없는 업무였지만, 실무 경험을 하면서, 내가 부족한 것을 느끼고, 그것을 채워 가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 것 같아요. 또 잠시나마 회사 생활을 경험 하면서 회사가 돌아 가는 데 있어서 부서내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부서 간의 협력과 유기적으로 돌아가기 위한 노력이 중요하고, 그러한 노력들을 볼 수 있었다는 것에 큰 경험이 된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생각 해보면 저는 SAS korea에서 많은 참 많은 것을 얻어가는 것 같아요. 작년에는 분석 챔피언십 수상도 했고, 인턴 겸험도 하고, 그 와중에 SAS Base Programmer 자격증도 따고무엇 보다 좋은 인턴 동기들, 좋은 선배님들 만나고,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었다는 점이 가장 큰 수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일이든 한번 해본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차이는 천지 차이라 생각 합니다. 비유가 적절한지는 모르겠지만, 시험을 볼 때 기출을 풀고 시험 볼 때랑 그냥 볼 때랑은 차이가 크잖아요? 잠시나마 회사생활을 경험했던 것을 앞으로 제가 어떤 부분을 채워 가야 할지 생각 하게 되고, 채워 갈 수 있다면 나중에는 지금 느꼈던 어려움을 쉽게 극복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인턴을 지원하셨거나 관심 있는 분들일 것 같은데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 SAS KOREA 동계 인턴 후기 - 영업팀 송승민
 2016 SAS KOREA 동계 인턴 후기 - AP1팀 박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