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Contact Us
  아이디 저장하기
 
홈 > 참여마당 >
2017 SAS KOREA 상반기 인턴 후기 - 교육팀 하유정 2017.04.13
하유정 296 0
http://www.mysas.co.kr/sas_club/h_sample.asp?b_no=7247&gotopage=1&con=subject&keyword=&cmd=content&bd_no=41&gubun=

​안녕하세요, 2017년 상반기 인턴 교육팀 하유정입니다.

 

음 저는 인턴십 지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아닌, 최종 합격 후 인턴십을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저 또한 이전 인턴의 후기에서 '일지 작성의 중요성'을 알게 되어 나름 알찬 인턴 생활을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첫 번째로 인턴을 하는 동안 '무엇을 어떻게 정리하고 작성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크게 1. 인사팀 학습일지 2. 교육팀 주간업무보고 3. 기타 일지로 총 3개의 폴더를 만들어 일지를 차곡차곡 작성했습니다. 인사팀 학습일지와 교육팀 주간업무보고는 틀이 갖춰진 파일을 전달해주시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기타 일지'에 본인만의 일지가 잘 정리되어 있어야 합니다. 워드 파일 하나에 매일매일 주어진 업무에 대한 설명과 업무 수행 정도를 작성했습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나 모르는 내용이 있다면 빨간 글씨로 입력한 후에, 멘토님에게 여쭤보거나 구글링을 통해 해결했습니다.

새스 인턴십은 타 회사의 인턴과 달리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얻어갈 수 있는 값진 기회입니다. 인턴 지원할 때의 초심을 기억하면서 매사에 열심을 기울이신다면 개인 스킬업에도 큰 도움이 될 입니다.

 

두 번째로는 업무 문서 작성 시 기본에 센스를 더하길 추천해 드립니다. 팀 내에 업무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서 저는 주로 엑셀을 이용했습니다. 엑셀 파일을 만들 때마다 작성자의 입장이 아닌, 글을 읽는 사람의 입장에서 문서를 만들었습니다. 가독성이 좋은 문서를 만드는 것이 기본이 되겠지만, '최종 저장 시 커서 맨 위에 놓기, 파일명에 날짜와 업무 내용 요약하기 등' 사소한 것들도 하나씩 챙기기 시작한다면 조금은 센스있는 인턴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욕심 있는 인턴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새스 코리아 인턴십은 단순한 업무 보조를 맡는 것이 아닌, 실제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부터 IT 업계의 새로운 지식과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분석가 혹은 IT 분야의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으로서 적극적으로 인턴 생활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짧다면 짧은 2개월 인턴 기간이지만 멘토님을 비롯해 많은 선임님이 ​여러모로 도와주실 것입니다.

 

부족한 글솜씨로 작성한 후기를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인턴십을 마무리한 지 벌써 두 달이 지났지만 언제나 힘이 되어주셨던 SAS Korea 선임분들과 함께했던 동기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017 SAS KOREA 동계 인턴 후기 - 영업팀 황진호
 2017 SAS KOREA 상반기 인턴 후기 - 기술지원팀 이준형